- 페이지뷰
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하고 열람한 페이지 수가 아니라, 애드센스의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수 입니다. 만약 한 페이지에서 광고가 3개 노출 되었더라도, 카운팅은 한 번만 됩니다.
- CTR (클릭수/페이지뷰 * 1000)
Click Through Rate.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0을 곱한 값으로, 광고 노출시 몇퍼센트 확률(비율)로 광고를 클릭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. 하루 방문자 수(페이지뷰)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타 블로그에 비해 높은 수익을 올린다면, 페이지 CTR이 높은 블로그이며, 블로깅 할때 글 내용과 광고 내용이 연관되어 있다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CPC (광고 단가)
광고를 한번 클릭 했을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. 모든 광고는 종류별로 각각 다른 가격이 책정 되어있습니다.
- 예상 수입
예상되는 애드센스 수익 입니다. 단, 예상 수입에는 무효 클릭(부정클릭)된 수익도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, 후에 최종 수입에서는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.
- RPM (예상수입/페이지뷰 * 1000)
예상수입을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0을 곱한 값으로, 1000페이지뷰당 예상되는 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. 주로 사이트의 질을 평가할 때 RPM을 많이 이용하는데, 이는 글이 얼마나 광고와 연관되어 작성되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.
- CPM
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. 1000회 노출에 대한 비용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. 게시자의 경우 CPM광고가 페이지에 게시될때마다 계정에 수익이 발생합니다. 노출이 되면 클릭이 없어도 비용이 발생합니다.
- 개제 비율
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가 3개 있으면 광고 요청이 3회 발생합니다. 이 중 두 개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고 나머지 하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의 게제 비율은 66.67%가 된다. 만일 게재 비율이 80%라면 평균적으로 5회 검색 중 한번은 검색 결과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경쟁 광고
애드센스가 아닌 다른 광고를 의미합니다. 게시자는 경쟁 광고와 구글 광고가 쉽게 구분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.
- 광고 단위
게재되는 광고를 말합니다.
- 광고 레이아웃
게시자의 사이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방식입니다.
- 광고 레이아웃 코드 ( Adsense 광고 코드 )
게시자가 웹 페이지에 붙여넣어 게시하는 HTML 로서, 광고는 이 코드를 통해 특정 광고 레이아웃 형식으로 해당 페이지에서 게재됩니다.
- 대체 광고
대체 광고는 Google에서 타겟팅된 공고를 게재할 수 없을 때에 게재되도록 게시자가 미리 설정하는 색상, 이미지 또는 URL을 말합니다.
- 목적 URL ( Destination URL )
광고가 링크될 URL 입니다. 목적 URL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갈 때 보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. 이 URL을 필터 목록에 추가하면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- 보류
게시자에게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는 것을 일시 중지하는 설정입니다. 수익은 정상적으로 발생하지만 실제 지급이 되지는 않습니다.
- 크롤러
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로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 콘텐츠를 확인한 후 색인하는 구글의 소프트웨어 입니다.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분석하면 이를 토대로 관련 광고가 게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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